라이머 1.5집 [Brand NEW Life] 더블데크

















피처링은 사랑을 싣고~

 

실력있는 래퍼이자 한 레이블의 CEO기도 한 힙합퍼 라이머가 데뷔 앨범을 발표한 지 꼭 1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했다. 1집 앨범 'Brand NEW Rhymer' 가 뮤지션 라이머로서의 브랜뉴~라면, 이번 1.5 'Brand NEW Life'는 인간 라이머의 브랜뉴~를 보여주고 있다. 인간 라이머의 삶에 영향을 끼친 사건이라면 단연 탤런트 소유진과의 공개 커플 선언이 아닐까 싶은데, 이를 숨길 새도 없이 첫 트랙부터 그의 연인 소유진이 등장한다.

 

첫 곡 '보물섬'은 힘든 삶 속에도 꿈을 찾아 떠난다는 내용의 곡으로 사랑스러운는 소유진의 보컬과 한층 부드러워진 라이머의 랩이 잘 어우러진 컨츄리 힙합곡이다. 얼마 전 [윤도현의 러브레터]를 통해 둘의 사랑스러운 무대를 공개한 후, 타이틀 곡보다 더 주목을 받는 곡이 되었다. 타이틀곡 'My Way'는 그가 걸어온 길과 자신이 선택한 삶에 대한 의지와 희망을 담담하게 노래한 곡으로, 편안한 힙합 비트에 솔직한 가사, 그리고 성가대 코러스 효과까지 더해져 곡이 한층 드라마틱해졌다. 약간 코가 막힌 듯한 랩이 신경이 쓰이긴 하지만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그의 매력만큼은 여전히 돋보이는 트랙. [황금신부], [비천무] 등의 OST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신인 한얼이 보컬에 참여하여 울림을 더해주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대한민국 최초의 수제 슈퍼카 '뉴스피라'의 광고 음악도 2곡 수록되어 있는데, 실력파 랩퍼 Double K 가 피쳐링한 'Ride with Us'와 그의 소속 뮤지션들이 참여한 'Go!!'가 그 주인공. 강한 힙합 비트를 느낄 수 있는 'Ride with Us'에는 최근 에픽하이, 부가킹즈의 새 앨범에서 발군의 실력을 자랑하고 있는 Double K 가 참여, 이번에도 특유의 중독성 강한 랩을 들려주고 있다. R&B 보컬리스트 The NOTE를 비롯해, 촉망받는 프로듀서 Keeproots 와 아이콘이란 팀으로 데뷔를 앞둔 랩퍼 AMEN 이 참여한 'Go!!' 는 이들의 피처링으로 곡의 완성도는 물론, 그의 레이블인 'Brand NEW'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는데에도 한몫을 했다.

 

작년 10, 이현도와 소유진의 참여로 '2의 말해줘'가 될 것이라 홍보했던 'Alright'은 국내 유일의 언더그라운드 댄스 가수이자 일렉트로니카 프로듀서 프랙탈의 탁월한 편곡으로 리믹스되었다. 당시 소유진이 보컬을 맡을 때만 해도 MBC 드라마 [내 인생의 콩깍지]를 본 것이겠지 했는데, 알고보니 이 곡 조차 소유진을 위한 곡이었다고 한다. 다시 들어보니 이들의 속삭임이 예사롭지 않은 것이, 이 노래를 부를 당시에도 이미 사랑이 가득하지 않았나 싶다. 지난 1집 앨범이 데뷔 11년만에 발표한 자신의 자서전이었다면 이번 1.5집은 일과 사랑이 더해진 지난 1년의 이야기를 그린 앨범이라 하겠다. 앞으로 이들의 사랑이 좋은 결실을 맺어 더욱 진심이 담긴 러브 힙합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나저나 아직도 DJ & 게스트 놀이를 하고 있는지 함 찾아봐야겠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